어떤 프로그램이던지 (스크립트, VB,C/C++등등) 조금이라도 해보신분은 금방 아하~ 하고 아실테지만 아니신 분들은..이게뭐지..싶을지도 모르겠습니다.
사용자 함수 추가
스크립트에 함수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prototype을 정의 하고
function body를 작성합니다.
//프로토 타입 정의
protype GetPathParts(STRING, BYREF STRING, BYREF STRING, BYREF STRING);
//function block 작성
function GetPathParts(szFullPath, svDrv, svPath, svName)
LONG lResult; //사용할 변수를 정의 합니다.
begin // 함수의 실제 내용 시작
lResult = ParsePath(svDrv, szFullPath, DISK);
if (lResult = 0) then
lResult = ParsePath(svPath, szFullPath, DIRECTORY);
endif;
LONG lResult; //사용할 변수를 정의 합니다.
begin // 함수의 실제 내용 시작
lResult = ParsePath(svDrv, szFullPath, DISK);
if (lResult = 0) then
lResult = ParsePath(svPath, szFullPath, DIRECTORY);
endif;
if (lResult = 0) then
lResult = ParsePath(svName, szFullPath, FILENAME);
endif;
lResult = ParsePath(svName, szFullPath, FILENAME);
endif;
return lResult;
end; //함수의 끝
end; //함수의 끝
리턴값은 주로 함수의 에러값을 리턴하며, 숫자값이 아니거나 여러개일경우 함수에 넘겨주는 변수 값을 BYREF 를 이용해서 정의 합니다.(
즉 기본적으로 인스톨쉴드는 By Value방식으로 값을 전달 합니다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정의방법
// Constant definitions
#define PRODUCT "InstallShield"
#define LIMIT 100
#define PRODUCT "InstallShield"
#define LIMIT 100
// Variable declarations
CHAR cVal;
NUMBER nVal;
STRING szName;
// Function declarations
prototype DisplayMsg (NUMBER, STRING);
prototype GetName (BYREF STRING);
CHAR cVal;
NUMBER nVal;
STRING szName;
// Function declarations
prototype DisplayMsg (NUMBER, STRING);
prototype GetName (BYREF STRING);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Data Type
여러가지 데이타 타입이 있는데 세가지만 설명합니다.
숫자 데이타는 NUMBER
문자데이터는 STRING
리스트데이터는 LIST
가장 많이 쓰는 데이타 타입입니다. 나머지 타입은 Help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.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기타 많이 쓰는 문법구문(예제는 Help에서 가져왔습니다.)
IF문
if (condition) then
// statements to be executed if condition is true
endif;
// statements to be executed if condition is true
endif;
FOR문
for iCount = 1 to 10
MessageBox ("This appears ten times.", INFORMATION);
endfor;
for iCount = 10 to 100 step 10
MessageBox ("This appears ten times.", INFORMATION);
endfor;
MessageBox ("This appears ten times.", INFORMATION);
endfor;
for iCount = 10 to 100 step 10
MessageBox ("This appears ten times.", INFORMATION);
endfor;
WHILE문
nCount = 1;
nCount = 1;
while (nCount < 5)
MessageBox ("This is still true.", INFORMATION);
nCount = nCount + 1;
endwhile;
MessageBox ("This is still true.", INFORMATION);
nCount = nCount + 1;
endwhile;
SWITCH문
STRING szMsg, svResult;
NUMBER nvResult;
STRING szMsg, svResult;
NUMBER nvResult;
GetSystemInfo (VIDEO, nvResult, svResult);
switch (nvResult)
case IS_UNKNOWN:
szMsg = "The user's video is unknown.";
case IS_EGA:
szMsg = "EGA resolution.";
case IS_VGA:
szMsg = "VGA resolution.";
case IS_SVGA:
szMsg = "Super VGA (800 x 600) resolution.";
case IS_XVGA:
szMsg = "XVGA (1024 x 768) resolution.";
case IS_UVGA:
szMsg = "Greater than 1024 x 768 resolution.";
default:
szMsg = "Error";
endswitch;
switch (nvResult)
case IS_UNKNOWN:
szMsg = "The user's video is unknown.";
case IS_EGA:
szMsg = "EGA resolution.";
case IS_VGA:
szMsg = "VGA resolution.";
case IS_SVGA:
szMsg = "Super VGA (800 x 600) resolution.";
case IS_XVGA:
szMsg = "XVGA (1024 x 768) resolution.";
case IS_UVGA:
szMsg = "Greater than 1024 x 768 resolution.";
default:
szMsg = "Error";
endswitch;
MessageBox (szMsg, INFORMATION);
댓글 없음:
댓글 쓰기